영유아 온라인 홈스쿨 사이트 와글와글 > 일반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일반자료실


영유아 온라인 홈스쿨 사이트 와글와글

페이지 정보

KCHA 작성일14-04-08 10:39 조회204회 댓글0건

본문

영유아 온라인 홈스쿨 사이트 ‘와글바글’이 새로운 모습으로 오픈했다.

‘와글바글’은 영유아가 어린이집, 유치원 등을 다니지 않아도 국가수준의 공통 교육과정을 가정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수업활동을 제공해주는 온라인 학습 사이트이다.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에 준한 내용으로, 교육기관에 보내지 않고 직접 홈스쿨링을 하고 싶은 부모와 영유아뿐만 아니라 교육기관 학습과 연계하여 예습‧복습을 하고 싶은 부모와 영유아에게도 유익하게 사용될 수 있다.

‘와글바글’의 홈스쿨 컨텐츠들은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가 매일 수업에 활용하는 키드키즈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영유아 발달단계에 필요한 인지적 학습법, 놀이법, 육아법 등을 제공하며 연령별 수준과 흥미를 고려한 체계적인 활동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영유아기에 꼭 필요한 애착 및 심미적인 태도, 자존감 형성에 필요한 프로그램까지 포함되어 있다.

△매일매일 다양한 교육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홈스쿨’, △국내 최대 동요음원으로 감상은 물론 다운과 가사 인쇄를 할 수 있는 ‘도레미동요’, △영유아의 눈높이에 맞춰 개발된 멀티미디어 영상자료 ‘와글바글 TV’, △영어, 한글, 수학, 미술부터 명화, 음악, 동화, 종이접기 등의 학습지를 가정에서 출력할 수 있는 ‘프린트 학습지’, △부모가 직접 자녀의 발달단계와 흥미를 고려하여 학습계획표를 만드는 ‘학습지원센터’, △유용한 교육정보와 육아정보를 만날 수 있는 ‘커뮤니티’ 등을 와글바글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와글바글 사이트는 현재 오픈하우스 기간으로 모든 자료를 무료로 만나볼 수 있으며, 3월 10일(월)부터 3월 23일(일)까지 영상자료를 보고 댓글을 달면 참여자 모두에게 탐앤탐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와글바글 홈페이지(http://www.waglebag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크로팬 편집국 ▒ Copyrightⓒ ACROFA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