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 폴, 성서적 원리에 바탕을 둔 홈스쿨 교과과정 > 해외소식

본문 바로가기

해외소식


론 폴, 성서적 원리에 바탕을 둔 홈스쿨 교과과정

페이지 정보

KCHA 작성일13-04-23 00:19 조회5,433회 댓글0건

본문

론 폴, 성서적 원리에 바탕을 둔 홈스쿨 교과과정

유치원부터 5학년까지 제공… 6학년 이상은 9월 2일부터 가능
ⓒ 크리스천포스트

론 폴(Ron Paul) 텍사스 주의회 공화당 하원의원이 ‘자치정부와 개인적 책임에 관한 성서적 원리를 가르치는, 유치원부터 5학년 학생을 위한 무료 홈스쿨 교과과정’을 발표했다고 크리스천포스트가 보도했다.

론 폴 교과과정(the Ron Paul Curriculum)의 게리 노스(Gary North) 이사는 “나와 론 폴은 자유의 적수에 관한 역사 뿐 아니라, 자유의 역사를 가르치는 홈스쿨 교과과정이 매우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를 소개하는 비디오에 따르면, 이 교과과정에는 온라인 강의 시리즈와 학생들이 자신의 속도에 맞춰 공부할 수 있는 독해 과제가 포함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학습한 개념을 서로 나눌 수 있는 환경을 얻게 된다. 이 교과과정은 5학년 학생들에게 매주 에세이를 쓰도록 요구한다. 노스는 또한 “전통적인 학교 환경과 달리, 이 교과과정은 불필요한 학습활동을 포함하고 있지 않아 학생들의 시간을 절약해 준다”고 말했다.

이 교과과정은 학생들에게 부모가 검토할 수 있도록 블로그 페이지에 에세이를 올리게끔 하며, 비디오 제작, 웹디자인, 인터넷 마켓팅에 대해 배우는 것 뿐 아니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만들도록 한다.

고등학교 교과과정 담당 강사가 될,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루드비히폰미제스협회(Ludwig von Mises Institute, 신자유주의 학파)의 선임 연구원인 탐 우즈(Tom Woods)는 “이 프로그램이 다른 관점을 제공하고, 다른 학교나 교과과정이 제공하지 않는 내용을 가르칠 뿐 아니라 구두와 문서를 통한 의사소통을 강조하기에, 학생들은 자신의 의견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변호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등학교 교과과정 중 서구 문명, 미국 헌법, 정부와 미국 전쟁사를 가르칠 예정인 우즈는 “이 교과과정이 36주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주 매 과정 당 25분짜리 5개 강좌를 듣게 된다”고 설명했다.

론 폴의 교과과정 웹사이트에 따르면, 고등학교 학생들은 하루에 강의와 독서로 구성된 과정을 90분에 걸쳐 들을 수 있으며, 유치원생부터 5학년에 이르기까지 유튜브를 통해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온라인 상의 PDF자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단, 부모의 포럼에 참여하는 비용은 한 해 당 250 달러이다.

마찬가지로 6학년부터 12학년 학생들의 등록금은 한 해 당 250달러이며, 각 과정에 대한 추가비용은 50달러다.

현재 이 웹사이트는 학생들의 바람직한 학업 습관, 시간 관리와 노트필기법, 속독, 연설, 에세이 작성법 등 고등학교 준비 과정에 관한 내용도 제공하고 있다.

6학년부터 10학년까지 교과과정은 9월 2일부터 이용 가능하며, 유치원부터 12학년까지 전체 교과과정은 2015년 12월에 완성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